GS칼텍스 브랜드필름 (2025)
GS칼텍스「Deep Transformation Journey」
2025 / GS칼텍스
장르 : 기업 비전 브랜드필름
GS칼텍스는 연간 기업PR영상을 기획하며 Deep Transformaion Journey Project의 신규 영상 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방대한 기업 정보(역사, 제품, 비전)를 하나의 영상에 압축하면서도, 지루하지 않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임팩트 있는 영상 제작을 원하셨습니다.
저희는 국내외 기업 브랜드필름 트렌드 분석과 깊이 있는 기업 스터디를 통해 새로운 형식의 브랜드 필름을 구성했습니다.
1. 기존 정형화된 나열 형식에서 벗어나, 이미지와 사운드 디자인의 조화만으로 감각적인 영상미를 구현했습니다.
2. 빠르고 역동적인 화면 전개와 스토리텔링으로 시청각적 몰입도를 높이는 시네마틱 연출 기법을 적용했습니다.
3. 스톡 및 전문모델을 최소화하고, 실제 사업장과 구성원이 출연하여 GS칼텍스만의 오리지널리티와 진정성을 제고했습니다.
4. 본편 뿐 아니라 사업별 모듈형 시리즈를 제작하여 부서별 활용도와 효율성을 증대시켰습니다.
그 결과.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영상 시청한 임직원들의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글로벌 타깃에게도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olution
- GS칼텍스의 비전과 전략 방향을 감각적으로 시각화하여 임직원의 비전 공감대 형성
- 글로벌 고객이 GS칼텍스의 비전 및 방향을 이해하고 긍정적 반응을 유도하는 비언어적 연출
Result
- 모듈 형식으로 활용도를 극대화하여, 사내외 행사에서 필수적인 영업 및 마케팅 핵심 자산으로 자리잡음
- 높은 임직원 만족도를 얻어내어 성공적인 내부 브랜딩 효과 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