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다큐멘터리필름 (2022)
비바리퍼블리카「토스 THE TEAM」
2022 / 비바리퍼블리카
장르 : 기업 문화 다큐멘터리필름
내실 있는 핀테크 기업 비바리퍼블리카는 자사의 기업 철학과 일하는 방식을 보여줄 수 있는 토스(TOSS) 다큐멘터리 필름을 요청하였습니다.
저희는 ‘토스팀이 일하는 진짜 이야기’를 테마로, 6개월 간의 장기 기획 취재를 거쳐 팀 선정 및 밀도 높은 시나리오 구성에 집중했습니다.
20회 차가 넘는 밀착 촬영을 통해 구성원 각자의 이야기와 그들이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과정을 진정성 있게 담았습니다.
온라인으로 릴리즈하여 시청자들로부터 ‘단 하나의 서비스에 담긴 치열함’이라는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강화시켰습니다.
Solution
- 매 순간 새로운 도전을 하는 토스팀의 치열하고 ‘진짜’ 일하는 모습을 담아내는 컨셉
- 단 하나의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과정을 6개월간 밀도 있게 취재하고 촬영하는 장기 프로젝트 수행
Result
- 총 조회수 50만 회, ‘좋아요’ 2,000개 이상을 달성
- 연계 참여형 이벤트 참여도 148% 상승이라는 이례적인 시청자 반응을 이끌어냄